GS25, CJ제일제당과 협업…고메함박 브래드 등 출시

김정유 기자I 2024.03.28 08:40:13

CJ제일제당 주요 브랜드 접목, 한끼식사용 부각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가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CJ제일제당(097950)과 협업해 새로운 콘셉트의 조리빵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양사가 선보이는 상품은 CJ제일제당의 인기 브랜드인 맥스봉, 고메, 스팸을 활용한 조리빵 3종이다. GS25는 맥스봉이 들어간 소시지빵을 지난 21일 선보였고 28일에는 고메 함박스테이크가 들어간 고메함박 브래드를 출시한다. 다음달 초에는 스팸을 활용한 차별화된 조리빵이 등장한다.

‘맥스봉 소시지빵’은 소시지 대표 상품인 맥스봉을 토핑한 피자빵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빵 위에 기다란 맥스봉 소시지를 두고 케첩, 마요네즈, 피자치즈가 잘 배치했다.

‘고메함박 브래드’는 ‘고메’ 브랜드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함박스테이크를 주재료로 활용했다. 육즙 가득한 함박스테이크에 버섯, 양파, 콘 등이 들어가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양사는 인지도와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들을 빵으로 구현, 고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들고 식사 대용식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최근 다양한 콘셉트의 빵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조리빵 외에도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 골든 시리즈 △제휴 컬래버 시리즈 △캐릭터빵 시리즈 등 차별화된 전략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의 누적 판매수량은 5000만개를 돌파했고 찰깨크림빵은 이달 초 출시 후 3주 만에 50만개 판매를 넘어서며 냉장빵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다. 또 지난주부터 선보인 네이버웹툰의 ‘냐한남자’ 빵도 현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전용성 GS리테일 카운터FF MD는 “빵 카테고리를 한 단계 성장시키고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또 다른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빵과 타 카테고리의 상품을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올해 맛과 품질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콘셉트의 빵을 꾸준히 선보여 편의점 빵 열풍을 선도하며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