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카톡'으로 서류제출· 상담 끝낸다

노희준 기자I 2022.06.07 09:30:58

카카오톡에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 추가하면
보금자리론 및 디딤돌대출 상담
실시간으로 서류 제출,대출 진행상태 조회·수정 가능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앞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금자리론과 내집 마련 디딤돌대출 등 정책 모기지에 대한 서류 제출 및 상담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택금융공사(HF)는 고객이 ‘HF톡’ 서비스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정책 모기지(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심사 서류 간편 제출, 대출 진행 상태 조회·신청 정보 수정, 24시간 챗봇 상담 등을 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HF톡’은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 추가 후 이용할 수 있다. 정책 모기지 신청 전 고객도 언제든 챗봇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상담이 가능하다.

우선 정책모기지를 신청한 고객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하지 않고도 구비서류 발급 후 촬영한 사진을 ‘HF톡’을 통해 올리면 심사서류 제출을 마칠 수 있게 된다.

또한 대출 진행 상태 및 신청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대출 금액, 만기, 상환 방식, 대출 예정일 등을 직접 변경해 심사에 즉시 반영되도록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앞으로는 소득증빙 방법, 각종 우대금리 요건 등 정책 모기지 관련 궁금한 사항도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고객은 콜센터 문의, 홈페이지를 통한 질문 및 답변 확인 등 번거로움 없이 업무시간 외에도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HF톡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인 정책 모기지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책 모기지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