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IP 펀딩 기획전 ‘로티의 온앤오프’ 열어

강경록 기자I 2022.05.30 09:18:50

와디즈와 협업해 기획전 열어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공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
15종의 굿즈로 구성해

펀딩 굿즈 소개하는 로티와 로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롯데월드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협업해 이색적인 캐릭터 IP 기획전 ‘로티의 온앤오프’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와디즈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진행한 캐릭터 IP ‘펀딩 기획전’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1989년 롯데월드 어드벤처 오픈부터 사랑받아온 로티와 로리 등 캐릭터들을 테마파크 밖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한 달간 1만여 명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끌었던 성수동 팝업스토어의 ‘퇴근한 로티의 찐행복 라이프, THE GOOD VIBE LOTTY’ 캐릭터 IP를 활용해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로티의 온앤오프 펀딩은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로티가 일을 마치고 퇴근해 즐기는 삶을 주제로 한 15종의 굿즈들로 구성됐다. 먼저 방 안을 향기롭게 해주는 룸 스프레이와 인센스 스틱은 집에 돌아와 지친 몸을 힐링해준다. 맥주 거품 메이커와 캐릭터 병따개, 하이볼 블랜드는 집에서 ‘혼술’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굿즈다.

또 올여름을 시원하게 즐기게 해줄 무선 탁상용 선풍기와 스마트폰 충전과 살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무선 충전 살균기는 집 안에 두기만 해도 매력적인 디자인이다. 이 밖에도 펜꽂이, 테이프 디스펜서 등의 문구류와 트럼프카드 등 MZ세대 직장인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을 준비했다. 로티의 온앤오프 기획전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6일까지 사전 오픈 후 7일부터 본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제품들은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 성동구의 ‘공간 와디즈’ 1층에 퇴근한 MZ세대 로티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방을 트렌디하게 구현했다. 저녁이 있는 삶을 사는 로티의 공간에서 펀딩 진행 중인 다양한 굿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이색적인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31일부터 6월 19일까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