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호텔 전용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 출시

김국배 기자I 2021.10.05 09:20:14

계열사 산하정보기술 빅데이터ㆍ전문성 기반, 온라인 마케팅 전 과정 통합 관리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야놀자클라우드 계열사인 산하정보기술이 호텔 전용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OMA) 서비스를 내놨다.

5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산하정보기술이 30여 년간 쌓아온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빅데이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호텔별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호텔 운영·매출 관리부터 고객 데이터 분석, 소셜 미디어 운영 등 마케팅 영역까지 호텔 온라인 마케팅 전 과정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는 OMA를 도입하는 호텔에 객실 관리 시스템, 채널 관리 시스템 등 기존 산하정보기술의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 구축·유지 비용, 부킹 엔진, 모바일 가이드북 등 부가 서비스를 지원해 OMA 도입만으로 온라인 매출 관리를 위한 모든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빅데이터 기반의 전문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호텔 운영 효율 제고와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업 변화와 트렌드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