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우 먹고 힘내서 국토대장정 완주

강동완 기자I 2009.08.03 12:33:00

한국농업대 ‘농촌사랑 국토대장정’ 지원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전국한우협회는 한우자조금 사업으로 한국농업대학교가 진행하는 ‘2009 농촌사랑 국토대장정’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업대학교 재학생 50여명이 전국 농촌지역을 누비며 우리 농업, 농촌의 소중함을 체득하고, 아울러 국민들에게 우리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서 국토를 완주하는 행사이다.

농업대 학생들은 7월 31일 전남 해남에서 출발하여 영암, 나주, 장성을 거쳐 전북 정읍, 김제, 군산을 이어 충남 서천, 보령, 홍성, 아산, 경기도 평택, 수원, 안양을 지나 서울 국회 앞을 최종 지점으로 총 445km에 이르는 구간을 종단할 계획이다.

전국한우협회는 ‘2009 농촌사랑 국토대장정’의 취지에 맞추어 우리 한우산업 역시 농촌·농업의 중요한 산업으로서 미래 농업인들에게 중요성을 일깨우고, 농업대 학생들을 격려 및 응원하고자 지원하게 되었다.

협회는 학생들이 국토대장정 기간동안 사용할 티셔츠와 수건을 제작해 지원하고, 8월 5일 정읍, 8월 10일 홍성 등 2곳에서 협회 도지회 및 지부가 국토대장정 완주를 기원하는 뜻으로 한우고기 저녁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적으로 정육점형태의 식당으로 '한우전문점'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는 '착한고기'와 '다하누'등이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 형태의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