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1월 국가별 전년대비 매출증감률은 한국 +1.4%, 중국 +20.8%, 베트남 +13.2%, 러시아 +28.5%를 기록하며 대체로 양호했다”며 “전반적인 원가 부담이 지속됐지만 매출 회복에 따라 영업이익도 전 지역에서 중가했다”고 밝혔다.
조 연구원은 “중국 위안화 기준 매출은 18% 증가하며 두 달 연속 상승세”라며 “춘절 기획 물량 출고와 고성장 채널 입점 확대 영향”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원재료 단가 상승 및 채널 입점 프로모션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매량 증가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이익률은 5달 만에 전년대비 상승했다”며 “12월에는 춘절 효과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채널 공백 축소 및 신제품 분포 확대 전략으로 큰 폭의 매출 증가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조 연구원은 “내년 추정 주가수익비율은 9.8배로 지나친 저평가 국면”이라며 “향후 신제품 출시와 채널 확장에 따른 점유율 상승, 견과바 및 육포 등으로 카테고리 확장, 인도와 미국 법인, 러시아 3공장 등 지역 확장 가시화시 프리미엄 구간 진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