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행사 개최

이후섭 기자I 2022.02.10 09:23:21

인기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17명 참가
꾸미기용품, 인형, 유리컵 등 굿즈 판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종합 문구기업 모닝글로리는 오는 14일부터 5월 10일까지 `모닝글로리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vol.2(모일페)`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일페는 17명의 인기 일러스트 작가의 일러스트와 굿즈를 감상하고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모닝글로리 서울 서교동 사옥인 모닝글로리 빌딩 2층에서 개최한다.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폴꾸(폴라로이드 꾸미기)` 등 꾸미기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꾸미기에 필요한 다양한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메모지, 스탬프, 엽서 등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다꾸 용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굿즈로 전시를 확대한다. 인형, 유리컵, 마그넷, 의류, 담요, 키링 등 선물하거나 소장용으로 좋은 굿즈로 볼거리를 늘렸다.

모일페에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또또프렌즈, 수키도키, 담이그림, 핑루, 나봉, 덩어리들, 스코티프렌즈, 야야리스튜디오, 마봉, 먼데이쿡, 멜앤로디, 어버블크러쉬, 그노, 쿠나, 베리베리뱁, 차니베어, 수앙스튜디오 등이 참여한다.

모일페 전시장은 작가 개별 부스와 모일페 포토존, 다꾸 테이블, 라운지 등으로 구성했다. 구매한 제품으로 직접 꾸미기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갖췄다. 1층 모닝글로리 직영 매장과 계단으로 바로 연결돼 일반 문구류와 일러스트 굿즈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장에 방문한 사람은 누구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샷을 올리면 대표적인 꾸미기 용품인 모닝글로리 디자인 캐릭터 스티커와 데코 테이프를 증정한다. 또 인증샷은 매주 베스트를 선정해 따로 선물을 증정한다. 방문자 대상으로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닝글로리 관계자는 “3개월 단위로 새로운 작가들과 연중 상시 진행되는 페어 행사로, 다꾸족들이 즐겁고 편하게 찾는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