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는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내 1층을 공상과학 느낌의 이색 팝업스토어로 바꿔 이 곳에서 피코크 상품을 판매한다. ‘다빈치모텔’의 복고 콘셉트를 재해석해 과거에서 미래를 바라본 ‘레트로 퓨처리즘’ 무드를 표현했다.
또한 실버 에코백 등 한정판 굿즈와 피코크 스낵 등을 증정하는 ‘100% 당첨 룰렛이벤트’, 현장에서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피코크 베버리지 타임’ 등 즐길거리를 더했다.
내년 10주년을 앞둔 피코크는 올해 본격적인 고객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며 브랜딩 강화에 나서고 있다. 피코크 대표 상품을 직접 맛보고 평가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피코크 테이스터’, 피코크 상품 개발 셰프의 장인정신을 브랜딩한 ‘피코크 셰프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고객들에게 피코크 상품과 브랜드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이색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피코크는 다양한 장소로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는 트렌디하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