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 출시

김범준 기자I 2022.06.14 09:18:20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오리온은 건강·체형관리를 위해 운동하는 소비층을 타깃으로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리온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2종.(사진=오리온)
닥터유PRO는 취식 TPO(시간·장소·목적)에 따라 바 또는 드링크 등 2가지 형태로 우선 선보인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식품 연구·개발(R&D) 노하우로 초콜릿 풍미는 강화하고 당 함량은 낮춘 ‘맛있는 고함량 단백질’을 구현했다. 제품 출시 과정에 운동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체활동에 최적화한 단백질 설계를 한 것도 특징이다.

‘닥터유PRO 단백질바’는 동·식물성 단백질을 1대 1로 배합한 제품으로 70g 1개당 단백질 24g을 함유하고 있다. 음식을 통해서만 섭취할 수 있는 필수아미노산 BCAA(류신·이소류신·발린),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영양소인 아르기닌 등을 더했다. 그러면서 당 함량은 낮춰 홈트레이닝과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는 설명이다. 초콜릿 속에 단백질 너겟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닥터유PRO 드링크 단백질’은 250㎖ 1병 기준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면서 당 함량은 1g에 불과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천천히 소화 흡수되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우유 단백질과 18종의 아미노산, 지방산 대사에 보조작용을 하는 L-카르니틴 성분도 더했다. 운동할 때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직장인과 중장년층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으로도 좋다는 설명이다.

오리온은 2019년부터 닥터유 브랜드의 ‘맛있는 건강’ 콘셉트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닥터유 단백질볼’ 등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닥터유PRO’는 단백질 함량을 대폭 강화한 운동전문가용 라인업으로, 추후 파우더 등 제품군을 확장해 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에너지바’,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닥터유 면역수’ 등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PRO는 고함량 단백질에 맛까지 갖춰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소비층뿐 아니라 직장인과 중장년층의 영양보충 및 식사대용으로도 제격”이라며 “다양한 타입의 제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접점을 넓혀 단백질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