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The센트럴 화성파크드림' 11월 분양 예정

이윤정 기자I 2021.11.04 09:00:1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구 동구에 들어서는 ‘The센트럴 화성파크드림’가 11월 분양 예정이다.

(사진=The센트럴 화성파크드림)
지하 5층~지상 34층 총 257세대(일반분양 151세대)와 오피스텔 108실로 구성되는 해당 단지는 아파트는 61㎡A·B타입, 84㎡A·B 타입,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9㎡로 원룸형과 복층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The센트럴 화성파크드림은 동대구역과 대구2호선 범어역을 도보로 이용하여 더블역세권을 누린다. 또한 2028년 완공계획을 가지고 있는 엑스코선이 바로 옆으로 지나갈 예정이다. 한편 대구 엑스코선은 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경북대와 엑스코, 이시아폴리스를 잇는 사업으로 총 12.3㎞에 정거장 10곳이 들어성 예정이며 지난해 예비타당성을 통과하였다.

또한 이 단지는 MBC네거리를 사이에 두고 수성구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대구 수성구는 행정의 중심지로 교육청과 세무서, 지방검찰청, 지방법원들이 집중되어 있고, 먹거리타운, 소규모 마트, 재래시장, 대형 쇼핑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다양하다.

인근에는 효신초, 동신초, 청구고, 중앙중고, 경북대학교 등이 위치해 학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동부도서관과 수성구 학원가, 수성구립 도서관이 가까이 위치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기에도 좋다. 야시골 공원과 화랑 공원이 인접해 있고, 차량 8분 거리에 대구어린이대공원과 범어공원이 있다. 또 신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길, 수성구민운동장이 위치하여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야시골공원과 범어공원은 대규모 리모델링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로 태어날 예정이다. 숲도서관, 생태교육장, 트래킹코스 등 교육·체험·힐링·소통 등의 다기능을 담으며 주민들의 생활에 여유를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 된다.

한편 The센트럴 화성파크드림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에 들어설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