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제로0.00은 기존 제조 공정에 ‘활성탄 처리’ 과정을 추가해 맛과 품질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활성탄 처리란 고품질을 위한 생산 라인 중 하나로 제품에 남아 있는 미세한 잡미와 잡내를 제거하는 과정이다. 이 활성탄 접촉으로 인해 맥아와 홉 본연의 상쾌한 풍미를 살리고 청량감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입에 닿는 부드러운 거품을 보다 오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기존 골드 색상의 라벨 디자인을 실버 색상으로 교체하고,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시원함과 청량감을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소비자 조사 결과 다이어트, 임신, 출산, 운전, 건강 등 다양한 이유로 무알코올 음료를 마시기는 하지만 맥주를 마시고 있다는 느낌이 중요하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맥주 ‘하이트’의 디자인과 최대한 통일성을 유지한 것도 특징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페이스북을 통해 31일부터 하이트제로0.00 리뉴얼 출시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6일까지 하이트제로0.00의 리뉴얼 이전 제품을 인증 사진으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리뉴얼 제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