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D 노트북용 터치패널, MS 인증 획득

조태현 기자I 2010.02.23 11:03:00

MS `윈도 7 터치 로고 인증`…내장형 터치 패널 중 세계 최초

[이데일리 조태현 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의 터치스크린 패널 제품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증을 획득했다.

LG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 패널 제품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7 Touch Logo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윈도 7 Touch Logo 인증은 MS의 OS `윈도 7`에서 사용 가능한 터치패널의 품질과 호환성을 입증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인증을 받으려면 MS의 `Windows Touch Test Lab`에서 진행하는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내장형 터치스크린패널이 이 인증을 받은 것은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13.3인치(33.8센티미터) 노트PC용 내장형 정전용량방식 터치스크린 패널이다.

멀티터치 기능을 갖췄으며, 디스플레이 위에 터치 필름 등이 추가로 부착되는 기존 방식과 달리 LCD 패널 안에 이미 터치센서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다.

정인재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은 "이번 인증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소형 모바일 기기 외에 노트PC, 모니터 등 대형 IT 제품에도 터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 제품을 지난해 일본 FPD(Flat Panel Display)에서 공개했으며, 올 하반기 양산 출시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
☞(특징주)LG디스플레이 약세..`공급과잉 우려`
☞LCD업체 CEO들 "공급과잉 우려 크지않다"
☞LG디스플레이, 1Q영업익 예상치 상향조정-동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