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죽염종가’ 인산가(277410)는 화장품 브랜드 ‘씨실’(SEASEAL)의 △안티헤어로스샴푸 △헤어트리트먼트 △스칼프 스케일러 헤어 3품목과 함께 프리미엄 헤어케어 3종 세트 등 총 4품목이 국군복지단 군납 인터넷쇼핑(WA몰) 입점 제품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씨실은 ‘바다’(SEA)와 ‘인장’(SEAL)을 합성한 것으로 ‘바다 속 숨겨진 보물’인 죽염을 뜻하며, ‘바다를 바르다’라는 은유적인 의미도 있다. 씨실 헤어케어 라인 제품들은 공통적으로 인산 죽염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또한 자연유래 성분 95% 이상 사용한 것을 비롯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 죽염과 대나무수, 3가지 해조류 성분(조류·다시마·스피룰리나추출물) 함유, 9가지 유해성분 배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사용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특히 밤부솔트 미네랄 안티헤어로스샴푸는 식약처 고시 성분으로 구성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이번 국군복지단 선정으로 인산가는 내년까지 해당 제품을 WA몰에서 판매할 수 있다. 국군복지단 WA몰은 국군장병 외에 군인 가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WA몰 사이트에서 주문하면 집에서 PX쇼핑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국군장병과 장교, 군인가족을 대상으로 인산가 브랜드 홍보와 제품 판매가 가능, 추가적인 유통채널을 확보했다.
인산가는 이번 WA몰 입점 외에 최근 헤어 3종 세트가 미국 아마존에 입점하며 미국 현지 시장에 진출했다. 아울러 중국 진출을 위한 위생허가도 진행하는 등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 중이다. 솔트코스메틱은 아시아에서는 현재 시장이 형성되는 단계지만 이미 독일 등 유럽에서는 규모가 크고 수요가 많아 시장 성장세가 가파르다.
민병한 인산가 상무는 “이번 군납 선정 의미는 씨실 품질력과 안정성을 인정 받은 것”이라며 “국군장병과 군인가족들에 인산가와 솔트코스메틱 브랜드 씨실을 알리고 안정된 판매유통을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씨실 브랜드를 앞세워 솔트코스메틱을 국내 화장품 시장에 소개하며 선두주자로 시장점유율을 선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산가는 아마존 입점을 통한 해외 수출시장에 이어 라이브커머스(라방) 시장에 진출,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을 앞세운 홈쇼핑 시장 확대와 SNS 마케팅 개시 등 올해 들어 비회원 대중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