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와 결혼의 차이, 키스 10번 요구하던 男 결혼하더니...'씁쓸'

박종민 기자I 2013.04.23 10:37:07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연애와 결혼의 차이를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온라인 게시물이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연애와 결혼의 차이를 보여주는 카카오톡 캡처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 한 여성이 휴대폰에 온 메시지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함]
공개된 사진에는 연인간의 대화와 부부간의 대화 모습이 각각 담겨 있다. 대화내용을 보면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연인관계와 부부관계는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보기 좋게 대비시켜 놓았다.

먼저 연인간의 대화 사진이다. “뽀뽀 100회가 미납돼 있다”는 여성의 말에 남성은 “대신 10번의 키스를 하겠다”고 답했다.

한창 뜨겁게 사랑하는 듯한 남녀의 대화내용이 싱글들의 부러움을 자아냈다.

반면 부부의 대화 사진에서는 “100회 뽀뽀를 완납하지 않으면 해지된다”는 아내의 말에 남편이 “그럼 해지해달라”고 퉁명스럽게 답하는 내용이 그려져 있다.

한때 뜨겁게 사랑했던 사이라도 오래 같이 살다 보면 대화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각각의 대화 내용을 본 누리꾼들은 “연애와 결혼은 정말 다르지”, “진짜 결혼하면 남자들은 저렇게 변하나?”, “웃기면서도 슬프다”, “연애의 풋풋함이 좋아”, “대박 재미있다” 등 흥미로운 반응을 보였다.

▶ 관련기사 ◀
☞ '남자가 사랑할 때'↑, '내 연애의 모든 것'↓
☞ 미혼 남녀가 뽑은 '최악의 프러포즈' 1순위는?
☞ 미혼남녀 "발렌타인 선물로 로맨틱 여행이 최고"
☞ 돌싱 남녀, 재혼의 장점은 `안정`.. 단점은?
☞ 철수와 영희의 근황, 대화 내용 보니...'벌써 어른됐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