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류의성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는 업계 처음으로 노트북용 LCD패널 월 400만 판매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지난 6월 노트북용 LCD 패널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20% 증가한 406만대를 기록했다. 소형 넷북 패널까지 포함하면 판매량은 450만대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995년 9월에 구미 1공장에서 노트북 PC용 LCD 패널 양산을 시작했다. 2004년 10월에 월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고, 2008년 1월에 월 판매 300만대를 넘어섰다.
이동선 LG디스플레이 IT마케팅담당 상무는 "월 400만대 판매 돌파는 탄탄한 고객기반과 수요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기반으로 과감한 투자와 맥스캐파(Max Capacity, 생산성 극대화) 및 민로스(Min. Loss, 손실 최소화)가 이뤄낸 성과"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과 강화된 고객밀착관리를 통해 수치만의 1등이 아닌 고객만족도면에서도 1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장조사업체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노트북 PC용 LCD패널 분야에서 2008년 1분기부터 전세계 시장 점유율 30% 수준으로 10개월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현재 생산되는 전 세계 노트북 3대 중 1대는 LG디스플레이의 패널이 탑재되어 있는 셈이다.
▶ 관련기사 ◀
☞LGD `당분간 공급과잉 우려없어`…`보유`↑-BNP파리바
☞삼성-LG, AMOLED 핵심장비 국산화 자존심 대결
☞(특징주)LCD관련株, 패널 가격 급등에 `싱글벙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