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첨단 휴대폰` 북미시장 공략 나선다

조태현 기자I 2009.03.31 11:01:00

`CTIA 2009` 전시회..풀터치스크린폰·스마트폰 등 신제품 출품
모바일 와이맥스·LTE 등 차세대 통신기술 선보여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주 최대 통신 전문전시회인 `CTIA(Cellular Telecommunication Industry Association) 2009`에 첨단 휴대전화를 공개하고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삼성전자(005930)는 오는 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TIA`에 미국 4대 통신사업자를 통해 출시될 풀터치스크린폰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전시회에 가로형 쿼티(QWERTY) 슬라이드 키패드를 탑재한 프리미엄 풀터치 메시징폰 `임프레션(Impression)`을 최초 공개한다. 이 제품은 다음달 출시 예정으로 3.2인치 AMOLED LCD, 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의 풀터치메시징폰 `임프레션`


또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호조를 보였던 `인스팅트`의 후속 모델인 `인스팅트 S30`도 공개한다. 아울러 800만 화소 풀터치 카메라폰 `메모아(Memoir)`와 `미국향 옴니아` 등의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모바일 와이맥스, LTE(Long Term Evolution) 등 차세대 통신 기술들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올해 본격적인 상용화가 시작된 미국은 물론 중남미 시장으로 모바일 와이맥스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부사장)은 "향후 다양한 전략 휴대전화를 선보임과 동시에 현지 특화 마케팅을 강화해 세계 최대 통신 시장 미국에서의 위상을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066570) 역시 메시징폰, 터치폰, 스마트폰 등 첨단 휴대전화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는 929평방미터(281평)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20여종의 첨단 휴대폰과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및 주변 기기를 전시한다.

LG전자는 미국 최대 유무선통신회사 AT&T를 통해 출시할 풀터치메시징폰 `제논(Xenon)`과 메시징폰 `네온(Neon)`을 전시회에 최초 공개했다.

또 LG전자는 `S클래스 UI`를 탑재한 `아레나(Arena)폰`과 투명 디자인 컨셉의 터치폰(LG-GD900) 등 멀티미디어폰과 스마트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시장내 별도의 `아레나폰 체험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LG전자의 UI(User Interface, 사용자환경) 기술을 집약한 `S클래스 UI`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4세대 LTE 모뎀칩을 내장한 데이터카드 시연과 이동 시에도 휴대폰 등으로 TV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모바일 TV 기술인 `MPH'(Mobile Pedestrian Handheld)` 시연도 진행할 계획이다.

황경주 LG전자 MC북미사업부장은 "고객 인사이트 기반으로 터치폰, 메시징폰과 같은 제품을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출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북미 휴대전화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의 풀터치메시징폰 `제논`(왼쪽)과 메시징폰 `네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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