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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의 지난 3분기 매출액은 49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2015년부터 3개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CAGR)은 21.9%, 올해 3분기 기준 6.1%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에어부산의 공모희망가는 3600~40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밴드 하단 기준 187억 ~208억원이다. 12월13일~14일 양일간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12월18~19일 청약을 받는다. 12월 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될 것으로 예상되며 공동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다.
2007년에 설립된 에어부산은 2008년에 최초 취항 후 올해 취항 10주년을 맞았다. 금호아시아나그룹 항공운송의 핵심 축으로 저비용항공사(LCC) 중 취항 최단기간 흑자 달성, 최단기간 누적 탑승객 3000만명 돌파 등 성과를 내는 등 꾸준한 성장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확보했다고 에어부산 측은 강조했다.
또 에어부산은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한 국내 대표 LCC로서 지역적 특성과 고객 수요 분석을 통해 국내 최초로 부산~김포, 부산~제주 노선을 하루 각각 15편, 11편 운항하며 ‘노선의 셔틀화’에 성공했다. 정시성을 강조한 3060 정시 출발 제도를 통해 별도의 스케줄 확인 없이도 매시 정각, 매시 30분마다 탑승이 가능한 편리성을 제공했다.
아울러 아시아나항공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노선과 네트워크 시너지를 도출하며 상용노선을 중심으로 기업우대 회원 2만곳(7월 말 기준)을 확보했다.
에어부산은 현재 김해공항 국내선 이용객의 41.6%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김해공항과 대구공항 전체 이용객 점유율은 32.9%로 영남권 제1항공사로 자리매김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영남권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허브공항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노선의 셔틀화도 가속화시켜 국내를 넘어 동북아시아 대표 LCC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