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단은 예비 초등학교 1,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달 7일까지 쑥쑥닷컴에서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각 학년별로 50명씩 총 100명이다. 선발된 학부모 체험단에게는 신청한 학년의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1학기 교재를 제공하며 체험단은 교재 후기를 개인 블로그를 비롯해 쑥쑥닷컴 후기 페이지 등에 남기면 된다.
2015 교육과정에 맞춰 새롭게 개정된 ‘생각수학’은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총 2권으로 구성됐다. 체험단에게 제공되는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이야기 만화와 여러 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개념을 발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스스로 발견한 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한 후 수학 교과에서 강조하는 문제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를 키울 수 있는 여러 문제를 제시해 문제해결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계발됐다.
조경희 시매쓰 수학연구소 소장은 “이번에 새로 리뉴얼한 생각수학은 초등학생들이 수학 개념을 스스로 찾고 이해함으로써 수학적 사고력을 높이고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재”라며 “교과서와 익힘책 문제를 철저 분석해 수행평가, 학업성취도 평가 등 학교 시험에 맞는 문제, 최신 평가 경향의 서술형 문제들로 구성해 학교 단원평가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