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봉제인형은 곤의 느낌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기존과 다른 재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이번 봉제인형 출시로대원미디어의 캐릭터 상품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캐릭터 라이선스 업체 삼진인터네셔널에서 출시한 무선조종 작동완구 ‘우당탕탕 달려라 곤’은 보름만에 인터넷마켓에서 초도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함욱호 대원미디어 대표이사는 “경기침체 속에서도 연말에 기대감이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며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마케팅 강화를 통해 이번 크리스마스 및 연말 특수 시즌 라이선스 매출을 증가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캐릭터 상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을 겨냥하고 곤을 통한 부가사업도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곤(GON)은 대원미디어가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에 라이선스 및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3D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8월 EBS 첫 방송 이후 최고시청률(TNS미디어 코리아) 12.1%로 높은 타깃 시청률을 기록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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