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쿠폰만 챙겨도 오늘은 꽁짜

강동완 기자I 2009.07.08 12:33:00

인터넷에서 알뜰살뜰, 돈 쓰면서 돈 버는 쇼핑의 기술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직장인 김모씨(29세)는 오늘 저녁은 홍대에 새로 생긴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계획이다. 인터넷에서 관련 레스토랑 신규메뉴 할인 쿠폰 및 와인공짜 쿠폰을 다운받아서 챙긴다.

경기는 더욱 어려워지고 가계 경제도 작아지고 있지만, 그래도 여가는 즐겨야 하기에 소비자들은 똑똑한 소비를 위해 온라인상에 알뜰한 정보에 주목하고 있다.

단순한 가격비교 사이트가 아닌 각종 할인쿠폰, 온라인응모, 오픈마켓 이벤트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작은 비용으로 더욱 알찬 쇼핑이 가능하다.

◇ 쿠폰만 잘 써도, 하나는 덤이다

메뉴판닷컴(www.menupan.com)은 각종 식당에서 쓸 수 있는 할인쿠폰 및 무료 서비스 쿠폰을 제공해 인기가 높다. 쿠폰만 잘 활용하면 스파게티나 샐러드, 후식 등은 손쉽게 공짜로 먹을 수 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선 각 음식점에 대한 네티즌들의 평가가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점을 찾을 수 있다.

오푸드(www.ofood.co.kr)는 전국의 음식점, 주점, 찻집 등 40여만개의 외식업소 상세 정보와 외식업 관련업체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데이타베이스로 제공하고 있는 전국 최대규모의 외식정보사이트이다.

이곳에서도 각종 음식점에 대한 정보와 할인내역을 통해 실속있는 외식을 즐길수 있다.

코코펀(www.cocofun.co.kr)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명동이나 신촌, 강남 등 유동인구가 높은 장소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쿠폰업체로, 음식점뿐 아니라 스포츠, 공연 등 할인쿠폰 사용 범위가 넓어 더욱 유용하다.

오프라인에선 쿠폰북 형식으로 발행하고 있어, 해당 지역 음식점에 들어 갔을 때 쿠폰북을 통해 쿠폰 활용이 가능한 곳인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 체험단 활동 참여해 공짜로 제품 사용하기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활용하도록 하는 '체험마케팅'이 늘고 있다.

SK마케팅앤컴패니의 아이프로슈머(www.iprosumer.co.kr)에선 식음료, 화장품, 구두, 운동화, 즉석카메라, MP3플레이어, 차량용 카시트 등 다채로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일부 제품들은 체험단에 선정된 소비자에게 반환 없이 무료로 제공되거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여성포털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 소비자 체험단에 들어가면, 유명 화장품을 비롯해 샌들, 프리머엄 소금, 정수샤워기, 외산 승용차까지 가지각색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온라인 쇼핑 프로모션을 활용하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국내 토종 오픈마켓인 11번가는(www.11st.co.kr) 10월 10일까지 신규가입 고객에게 11만원 상당의 쿠폰과 함께 SK텔레콤 무료문자 110건, 워커힐 인터넷 면세점 할인권, 00700 국제전화할인권, SK주유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11번가 마케팅 담당 홍창영 팀장은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자가 위축은 되었지만, 그래도 현명한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효과적인 소비생활을 즐기고 있다."며, "이에 11번가는 더 많은 고객들의 똑똑한 쇼핑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유익한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