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기술(RPA)은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과 PC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하는 시스템으로, 여러 사람이 진행하던 업무를 로봇이 연중 무휴 작업할 수 있다. 단순·반복 업무를 담당해 줄 로봇직원을 채용한 에듀윌은 에듀테크, 인공지능(AI) 등 신성장 동력 확보와 어학 등 신규사업 운영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에듀윌은 지난해부터 전사적 디지털 전환 전략에 맞춰 RPA시스템 구축을 진행해왔다. 에듀윌 IT부문 전담 태스크포스(TF) 조직을 구성해 전사적으로 RPA 적용 가능업무와 적합한 솔루션을 검토 및 선정했고, 최종적으로 8개 업무에 RPA시스템을 구축해 전환 및 안정화 작업을 마쳤다.
현재 RPA 적용이 완료된 업무는 △계정등록 자동관리 △지출예정 보고 작성 △유튜브 영상 업로드 △계정 명세서 작성 △도서판매 지수 추출 △검색 페이지 모니터링 △포털 키워드 검색 모니터링 △기출 문제 등록 등이다.
에듀윌은 이번 RPA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존 대비 300% 수준의 인건비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향후 각 부서별 업무 자동화 요소 발굴 및 RPA시스템 확산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역량 집중 및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박성규 에듀윌 플랫폼본부 실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업무환경 조성과 AI 관련 서비스 등을 추가로 확대하며,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적인 디지털 친화 교육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