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증권주에 관한 3가지 궁금증`

이정훈 기자I 2009.06.16 09:55:59

씨티그룹 "소폭조정시 매수해볼만"

[이데일리 이정훈기자] 주식시장이 안정적인 회복세를 이어가면서 증권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씨티그룹은 16일자 보고서에서 투자대상으로서의 증권주에 관한 3가지 궁금증을 문답 형태로 풀었다.

우선, 올들어 개인투자자들의 매매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어떤 증권주가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인가 하는 물음이다.

씨티는 "4~5월에 일평균 거래대금이 10조원을 넘어서고 있는데 일등공신은 개인투자자"라며 "지난해 1분기(4~6월)에 52%였던 개인 비중은 올들어 60%로 크게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따른 최대 수혜주는 키움증권(039490)"이라며 "시장점유율이 계속 높아지고 있고 브로커리지 수수료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가 가장 높다"고 말했다.

둘째, 지금같은 거래 증가세가 더 어지질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다.

씨티는 "일평균 거래대금과 개인 비중은 최근 10조~11조원을 정점으로 해서 약간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지만 연간으로는 우리 추정치인 평균 6조3000억원보다는 더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 "펀드 자금유입도 연말로 갈수록 서서히 살아날 것으로 보이고 증시도 계속 안정될 것"이라며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끝으로, 현재 증권주가 매력적인 가격수준인가 하는 점이다.

이에 대해 씨티는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보면 지금보다 증권주가 10% 정도 하락할 경우 종전 약세 전망을 바꿀 수 있다"며 조정시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게 좋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 관련기사 ◀
☞증권사들이 야구장에 몰리는 까닭은?
☞주식 평균수수료율 상승 반전..인하경쟁 끝?
☞(이데일리ON) 코스피 2000p는 가능할까? 강남큰손이 말하는 지수의 방향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