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코로나19 상황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 전통주와 마스크 등 위생과 함께 건강을 고려한 선물을 찾는 경우가 있다. 여전히 마스크 착용이 이어지면서 피부 진정을 위한 화장품 구매도 늘어나는 추세다.
|
‘죽염 종가’ 인산가 자회사 인산농장이 만드는 ‘적송자’, ‘탁여현’, ‘청비성’ 등 전통주가 추석 연휴에 주목을 받는다. 우선 ‘오양주’라고도 불리는 적송자는 밑술을 담아 5번에 걸쳐 원재료를 배합해 담금통에 담아 45일간 발효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후 영상 5도에서 90일간 숙성과정을 거친 후 2회 증류 과정을 더해 만든 증류주다.
청비성은 ‘삼양주’라고도 하며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마찬가지로 밑술을 담아 3번에 걸쳐 원재료를 배합한 뒤 다시 담금통에 담아 45일간 발효시킨 후 분리하는 작업을 거친다. 이후 영상 5도에서 90일간 숙성해 만들어진다. 아울러 탁여현은 누룩과 물만으로 발효시켜 만든 탁주다. 화학성분을 전혀 넣지 않아 건강한 술맛을 제공한다.
|
낮과 밤 일교차가 큰 가을에 접어들면서 피부 트러블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피부 유분과 수분 균형이 무너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라인은 여드름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수분·진정 솔루션으로 구성했다. 일교차와 함께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적합하다.
우선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저자극 수분 진정 크림으로 5-시카 콤플렉스에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잎추출물 등 민감 특화 성분을 추가한 ‘10-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이를 통해 일교차로 민감해진 피부 보습 진정에 도움을 준다.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역시 10-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해 민감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가을 햇살로부터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준다. 남성을 위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워시’도 있다.
|
시노텍스는 기존 마스크보다 가볍고 호흡하기 편한 ‘시노펙스 앱솔루트MB KF80 마스크’ 3종을 생산한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하는 KF 마스크 인증 기준을 상회하는 성능으로 편안한 호흡이 가능하다. 국가공인분석연구원(KOTITI) 테스트 결과 88% 이상 분진포집효율, 15Pa 수준 안면부 흡기저항을 보였다.
이 제품은 계열사 시노펙스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2.5세대 멤브레인 설비를 통해 만든 앱솔루트급 멤브레인 필터를 적용했다. 원스텝 하이드로 차징을 통해 정전기 성능을 최대 2배 늘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