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체크인 구역에는 총 210대의 키오스크 외관에 벨리곰 랩핑은 물론 셀프 체크인을 이용한 여행객에게 벨리곰 이미지가 인쇄된 탑승권이 발권된다. 공항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 및 내국인들이 줄을 서서 인증샷 촬영했다.
벨리곰이 갑자기 인천국제공항에 출몰해 여행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프리허그’ 등 현장 이벤트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내달 중 셀프 체크인과 자동 수하물 위탁기기를 이용하는 여행객 대상으로는 한정 수량으로 기획한 벨리곰 파우치도 증정할 예정이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지난 4월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 15m 특대형 벨리곰을 설치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전시를 기점으로 독자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첫 하계 성수기에 맞춰 지난달 인천공항공사와 벨리곰 IP활용 서비스 마케팅 업무협약 일환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