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자는 범국민적 실천 운동이다. 지난 2월 환경부를 시작으로 지목 받은 기관, 인물이 SNS에 1회용품 제로를 의미하는 손동작은 담은 게시물을 올리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전세계적으로 탈(脫)플라스틱이 화두인 만큼 휴비스 역시 친환경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섬유 및 생분해가 가능한 소재 등 친환경 제품으로 플라스틱 및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는 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을 통해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