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G는 지난 3월말 기준으로 `에쎄`의 해외 누적 판매량이 1005억 9900만 개비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길이로 환산할 경우 지구를 250바퀴 돌 수 있고, 달과 지구 사이를 13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
에쎄는 지난 2003년 국내시장 판매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브랜드경쟁력(NBCI) 3년 연속 1위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고급화 전략으로 초슬림 시장을 선점할 수 있었다"며 "KT&G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초슬림 담배라는 에쎄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4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에쎄는 러시아를 비롯해 중동, 중앙아시아 등에서 초슬림 담배 판매 순위 1~2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1월 이탈리아, 스페인 시장 진출에 이어 프랑스와 포르투칼, 오스트리아 등 서유럽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기사 ◀
☞[포토]KT "아라뱃길에서 와이파이 이용하세요"
☞KT·LGU+, 프로야구 중계방송 쟁탈전
☞KT, 유클라우드 디자인·처리속도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