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카카오페이도 내일 12시부터 티메프 환불 처리 나선다

최정희 기자I 2024.07.27 21:34:18

카카오페이 앱과 카카오톡 통해 가능
네이버페이도 내일 10시부터 환불 처리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진 26일 피해자들이 서울 강남구 위메프 본사에서 환불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카카오페이도 28일 12시부터 티몬·위메프를 통해 물품·서비스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에 나선다.

네이버페이가 28일 오전 10시부터 환불 처리에 나서기로 한 이후 카카오페이도 동참키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28일 오후 12시경에 카카오페이 앱 및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티몬·위메프 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를 접수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티몬·위메프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내역과 함께 주문 건별로 주문내역 및 배송 상태 등을 확인해 결제 취소를 신청하면 접수 내역을 확인한 후 최대한 빠르게 환불을 처리키로 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티몬·위메프 사태 발생 이후 불편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24일부터 환불 중재 신청을 접수받아 티몬·위메프 측과 협의, 최대한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고 밝혔다.

다만 “소비자들의 피해가 장기화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티몬·위메프 측의 조치에 앞서 적극적인 보호 대책을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앱을 활용하면 고객센터-티몬·위메프 취소 신청을 통해 환불을 접수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활용하면 카오페이-전체-고객센터-티몬·위메프 취소 신청을 활용하면 된다.

티몬·위메프 사태 후폭풍

- 11번가, 티메프 셀러 돕는다…신규 지원책 실시 - 檢, 티메프 미정산 사태 피해 '선정산업체' 고소인 조사 - '해피머니' 발행사 회생 신청…티메프 여파 4번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