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스포츠용품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활동과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아프리카TV에서 스포츠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BJ(1인 미디어 진행자)들과 스포츠 스타, 개그맨 등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라이브 커머스를 비롯해 광고 제작과 라이브 토크쇼, 체험 및 방문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했다.
또한 스마트핏, 랭핏, 사람을보호하는기업, 압도바이오텍, 이원오엠에스, 엠포리아, 티앤테크, 포텐츠, 휴먼밸런스 등 9개 사업자는 국내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온라인 홍보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했다.
아프리카TV는 이들 기업과 중간광고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1분 이내의 광고 영상 제작 및 제품 소개와 홍보를 위한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했다. 인플루언서들이 해당 업체를 직접 방문해 제품을 체험하는 VOD를 촬영한 후 아프리카TV에서 라이브로 리뷰하는 사전 체험 방송, 유저 참여 이벤트 등도 연계했다.
라이브 커머스로 소개된 제품들은 이후에도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에 입점돼 기획전 등에서 추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