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으로 두 차례나 당선된 이유에 대해서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사업을 진행할때는 주민들의 많은 반대가 있을 수 밖에 없는데 이럴때 소신있게 사업을 진행했던게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임 군수는 말한다.
|
인근 상주시와의 ‘문장대 온천’과 관련된 지역 갈등에 대해서는 “행정구역의 재편만이 이러한 지역갈등을 막을 수가 있다”면서 정부의 관심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임 군수는 “2015년에 열리는 세계유기농엑스포(2015년 9월 18일 ~ 10월 17일)는 음식뿐만아니라, 의복과 주거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는 행사가 될 것이다”면서 “관광객 천 만명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또 “올해로 괴산군이 600 주년을 맞이해서 괴산산악마라톤대회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국민들이 괴산군을 방문해서 축하해주시길 바란다”고 임 군수는 말했다. 괴산군의 600 주년 행사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5개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임각수 괴산군수와의 더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오늘(금)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이데일리초대석을 시청하시면 된다.(다시보기 http://tv.edaily.co.kr/e/invitation/)
이데일리초대석은 케이블방송, 스카이라이프525번, IPTV를 통해서 방송된다.(채널안내 http://tv.edaily.co.kr/channel/Channel_Info.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