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모던 중식당 ‘차이797’과 프리미엄 밀키트 2종 출시

김무연 기자I 2021.04.08 08:45:17

잇츠온 남자짜장·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
초기 개발부터 차이797 전속 셰프들 참여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이벤트 실시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유통전문기업 hy는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차이797’은 전국 30여개 매장을 가진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브랜드다.

‘잇츠온 남자짜장’과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사진=hy)
hy는 코로나19로 외식이 어려운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유명 레스토랑 인기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이번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차이797’ 밀키트 2종은 △푸짐한 돼지고기에 마늘의 진한 풍미가 더해진 ‘잇츠온 남자짜장’ △새우, 오징어, 위소라 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소스에 누룽지를 담은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이다. 2가지 모두 실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남자짜장’은의 경우 ‘차이 797’의 시그니처 메뉴로 알려져 있다.

hy는 ‘맛 구현’에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초기 개발부터 ‘차이797’ 전속 셰프들이 참여했으며 100여 번에 걸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잇츠온 남자짜장’은 푸짐한 돼지고기와 마늘 향의 조화를 위해 원재료 수급에 특히 신경 썼다.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은 특유의 깊은 맛과 식감을 위한 황금 배합비를 찾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황규환 hy 멀티CM팀장은 “‘잇츠온’ 밀키트는 론칭 이래 영셰프부터 스타셰프, 호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까지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시장 확대에 기여해 왔다”라며 “‘차이797’ 밀키트 2종은 오랜 기간 공들여 개발한 제품인 만큼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hy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5월말까지 ‘온·오프라인 상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차이797 밀키트 2종’ 구매 시 탕수육 쿠폰을 지급한다. ‘차이797’ 오프라인 매장에서 ‘남자짜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