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을 수 있는 MZ(밀레니얼+Z)세대들의 반복 구매 수치가 높다. 연령대별로 반복 구매 고객들의 1인당 평균 매출을 살펴봤을 때, 10대의 경우 229%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증가률을 보였다. 3040세대는 50%, 60대이상장년층은 151%의 증가률을 보였다.
일 평균 이용일 수도 늘었다. 통계분석전문기업인 닐슨코리안클릭 조사 결과 지난 4분기 티몬을 찾은 고객들의 월 평균 이용일수는 총 11일으로, 전년동기대비 1.4일 증가했다. 이는 주요 이커머스 8개사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티몬은 이처럼 자주 애플리케이션을 방문 하고 중복 고객들의 인당 평균 구매액이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서 티몬은 타임커머스의 효과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티몬은 2019년부터 타임커머스를 본격화하며 초 단위, 분 단위 판매하는 특가 매장을 선보였다.
현재 매일 아침 9시마다 100초안에 결제까지 마쳐야 하는 ‘100초어택’, 오전 10시에 10분 동안만 열리는 ‘10분어택’ 등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타임매장과 ‘간식타임, ‘유아동타임’, ‘디지털타임’ 등 정해진 시간 동안 특정 카테고리의 특가 상품들을 판매하는 매장 등을 운영 중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타임커머스를 주도하며 압도적인 특가딜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 재방문 등 고객지표에서 긍정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