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디지털 ARS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서비스다. 음성 ARS와 달리 통화 대기시간이 없으며 화면에 안내된 주요 문의사항들 중 원하는 업무를 선택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애플리케이션) 설치 절차가 불필요해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농협카드는 디지털 ARS 첫 화면에 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별한 △이용내역 조회 △카드 분실신고 △결제 △이용한도 조회 등 9개 주요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또 세부 메뉴를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중 도움이 필요할 경우 상담사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연결된다. 상담사 연결 시 문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링크로 받아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연계 서비스도 제공된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대기시간 단축과 상담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 ARS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간편한 업무 처리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