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회사는 LG유플러스의 홈 IoT 플랫폼인 IoT@home에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연동키로 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보일러의 상태를 점검하고 언제 어디서나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IoT 보일러에 스마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보일러 본체 구매 없이 온도조절기 교체만으로 IoT 보일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업그레이드 가능 기종은 일반보일러 R330 등 6종, 콘덴싱 보일러 RC33 등 8종이다.
LG유플러스와 린나이코리아는 향후 보일러뿐만 아니라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등으로 Io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를 위해 IoT 서비스 제휴사업 관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LG유플러스 홈IoT담당 류창수 상무는 “LG유플러스는 2016년 새해에도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는 사물인터넷 저변이 확대되면서 하루 평균 1000명이 가입하고 있다. 최근 가입자 수는 9만명 가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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