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는 애플리케이션 장터인 `올레마켓`에 일본의 이동통신사 NTT 도코모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날 수 있는 `일본 프리미엄 마켓`을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제공되는 일본 프리미엄 마켓에는 `사일런트 힐` 등 일본 유명 게임과 기능성 애플리케이션 등 9종이 먼저 소개된다. KT는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한 달 동안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NTT도코모는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콘텐츠를 포함해 연내 총 2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올레마켓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일본 프리미엄 마켓 오픈은 한·중·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교류 프로젝트인 `오아시스`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KT의 올레마켓은 지난 7월 NTT도코모의 애플리케이션 장터에, 8월에는 중국 차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장터에 진출한 바 있다. 일본과 중국에서 올레마켓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300만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본부장은 "일본 1위 통신사업자인 NTT도코모의 우수 애플리케이션을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며 "체계적인 지원과 오픈마켓 활성화를 통해 국내 시장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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