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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 본사에서 열린 연례개발자 콘퍼런스 ‘커넥트 2024’에서 오라이언 프로토타입을 발표했다. 무대에 올라 직접 오라이언을 소개한 주커버그는 “우리가 가는 방향이 여기 있다”고 말했다.
검은색의 두꺼운 뿔테 안경처럼 생긴 오라이언은 안경처럼 쓰면서 문자메시지는 물론, 화상통화, 유튜브 동영상 등을 볼 수 있다. 애플의 비전프로나 메타의 퀘스트 등과 달리 오라이언은 작동하기 위해 부피가 큰 헤드스트랩이나 배터리팩이 필요하지 않다. 오라이언에는 눈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2개의 카메라를 포함, 총 7개의 카메라가 내장돼 있으며 손으로 눈앞에 펼쳐지는 화면을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손목밴드까지 장착하면 사용자는 더욱 세밀하게 컨트롤이 더욱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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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울 프라사드 메타 제품관리 부문 수석 이사는 블룸버그에 “AR에 대한 이전의 시도는 헤드셋, 고글, 헬맷이었다”며 “우리는 이제 안경에 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메타는 이날 행사에서 오라이언의 출시 일정을 밝히지 않았지만, 블룸버그는 수년이 소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메타는 2021년부터 에실로룩소티카와 함께 카메라와 스피커가 장착된 레이밴 브랜드의 스마트 글래스를 판매해 오고 있다. 레이밴 메타 안경은 통화, 사진 촬영, 짧은 동영상 녹화, 음악 스트리밍, 메타 AI와의 음성 상호작용이 가능해 최소 299달러라는 높은 가격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이 스마트글래스에는 디스플레이가 없어 AR 기능은 없다.
AR기능을 안경을 통해 구현하려는 시도는 계속 이뤄져왔다. 스냅은 이달 초 자체 AR안경인 스팩타클을 공개했다. 다만 이 역시 프로토타입으로 개발자에게만 월 99달러에 1년동안 대여된다. 삼성과 구글, 퀄컴 등도 AR안경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