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챌린지는 지난달 15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SK이노베이션 기업 광고의 넷제로 댄스를 따라 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참여형 이벤트다. 넷제로 댄스는 중독성 있는 빠른 비트와 넷제로를 의미하는 숫자 0을 연상시키는 몸동작을 활용해 탄소감축 의지를 표현했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필터 기능을 사용해 넷제로 댄스 영상을 촬영하고 친환경 다짐 메시지를 담아 개인 계정에 올리면 된다. 이 과정에서 필수 해시태그 문구인 ‘SK이노베이션(096770)’, ‘지구인치얼업’, ‘외계인댄스챌린지’ 입력이 필요하다. 참가 대상은 13세 이하 어린이이며 어린이 동반 출연 시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조회 수와 좋아요 수를 합산해 선정된 상위 응모자들에게 워커힐 숙박권, SK주유상품권, 커피 상품권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가장 많은 친구를 태그하거나 영상에 가장 많은 사람이 등장하는 등 혁신적인 방법의 응모자들에게는 SK주유권이 넷제로 특별상으로 주어진다.
넷제로 댄스 챌린지 수상자는 오는 20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SK이노베이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SK이노베이션은 계열 자회사의 탄소 감축 비전을 담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왔다. 캠페인 영상은 △지구 청약 편 △우주노래자랑 편 △에일리언 커머스 편 등 총 6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특히, 지구청약 편은 조회 수가 500만회에 이르는 등 독특한 콘셉트의 주제와 영상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올해 SK이노베이션 기업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는 동시에 가족 간 추억을 쌓도록 이번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SK이노베이션 계열 탄소 감축 사업들을 널리 알리는 재미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