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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 스무디는 기존 과일주스의 용량(150ml~190ml) 대비 약 2배 더 큰 270ml로 한 끼 식사대용으로 제격이다.
이번 제품은 기존의 B2C 일일 배달 채널 외에 카페, 회사 내 간식, 학교 급식 등 B2B 채널로 판로를 확장하고자 출시했다. 풀무원녹즙은 풀무원녹즙 배송원 모닝스텝(Morning Staff)을 통해 매일 아침 25만 명의 고객에게 건강음료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제품을 통해 기존의 일일 배달 채널에서 B2B(기업 간 거래)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직장인 건강도 세심히 챙겼다. 루테인, 비타민, 식이섬유 등 다양한 유용 성분을 추가했다. 물 대신 코코넛 워터를 사용해 당 함유량을 낮췄다. 코코넛 워터는 칼로리가 낮아 건강 음료에 많이 활용된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토마토 △블루베리 △스트로베리 △망고피치 △요거피치 등 총 5종이다.
일반적인 과일 주스는 가열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맛이 변형되거나 영양소가 파괴되기 쉽다. 프레시 스무디에는 열을 가하지 않는 초고압 살균처리(HPP: High Pressure Processing)를 적용, 영양 성분과 과일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렸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최근 건강뿐 아니라 맛까지 좋은 신선한 과일음료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관련 제품군을 더욱 확대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과일음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