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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세계인의 주방’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병행 수입한 영국 ‘포트메리온’ 정품 식기 50억원 가량 물량을 선뵌다. 포트메리온 식기 13종을 연중 최저가 수준인 1만5500원 균일가(제휴 카드 구매 시 1만3950원)에 판매한다.
포트메리온의 신형 밥/국공기인 스테킹 볼 외에도 포트메리온 까나페 디쉬, 쟁반 및 빌레로이 앤 보흐의 고블렛잔 등 주방 용품을 시중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마트는 16년 7월을 시작으로 매 명절 시즌마다 포트메리온 식기 균일가 대전을 선보였는데, 작년 1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포트메리온 식기를 구매한 고객이 10만명을 넘는 등 ‘대박’을 터뜨린 바 있다.
또한 이마트는 단독 상품으로 테팔의 후라이팬+뒤집개 세트(2만4900원), 매직핸즈(3만9900원), 이지쿡(2만1900원) 3종을 선뵌다. 식기브랜드 코렐 4인식기세트(8종/3만9800원), 2인 식기세트(6종/2만3800원)도 판매한다.
이마트가 이 같은 행사를 준비한 이유는 최대 식기 구입 시즌인 설을 앞두고 식기 수요가 크게 높아져서다. 실제 2017년 월별 식기 매출은 설을 앞둔 1월이 16.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1월 식기 매출은 2017년 연간 식기 매출 중 16.5%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으며, 특히 해외 브랜드 식기는 1월 매출 점유율이 무려 30.9%에 달했다.
여기에 최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SNS에 ‘상차림 인증샷’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브랜드 식기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본인이 꾸민 상차림 인증샷을 올리는 해시태그(Hash Tag) ‘홈쿡(Home Cook)’, ‘온더테이블(On the table)’, ‘집밥스타그램(집밥+인스타그램의 합성어)’을 검색하면 게시글이 각각 145만, 143만, 58만건 이상 검색된다.
접시 하나를 사도 자신의 취향과 감각을 뽐낼 수 있는 고급 식기수요가 늘면서 2017년 이마트 해외 브랜드 식기 매출은 전년에 비해 약 86.4% 증가했다.
안혜선 이마트 리빙담당 상무는 “브랜드 식기는 최근 매출이 급증하면서 2017년 이마트 기준 100억원 이상 시장으로 급성장했다”며 “글로벌 식기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해외 유명 조리용품 브랜드도 대거 강화해 글로벌 주방 용품 시장을 더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