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결제솔루션 '페이스테이션' 3.0 업그레이드

김관용 기자I 2014.11.22 15:37:47

트위치, 페이팔, 넥슨, 크라이텍 등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쉽 확대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글로벌 결제 서비스 업체인 엑솔라가 결제 솔루션인 ‘페이스테이션’을 3.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기존 파트너사인 트위치(Twitch), 페이팔(Paypal), 넥슨(Nexon), 크라이텍(Crytek) 등과 협력을 강화했다고 22일 밝혔다.

페이스테이션 3.0은 기존 버전에 비해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으며 게임들과 결제 페이지의 디자인 수정을 시작으로 사용자에게 통합된 UI를 제공한다. 특히 새로운 결제수단과 검색엔진이 추가됐으며, 판매자(Merchant) 계정에서 이벤트 세팅 기능 등이 향상됐다.

이번 기능 업그레이드로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위치tv는 기본 결제수단을 엑솔라로 선택했으며, 스트리밍 사용자의 가입을 위해 페이스테이션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세계적인 게임 엔진 개발 업체인 크라이텍 역시 결제수단을 엑솔라로 변경했으며, 넥슨도 세계 여러 지역에 보다 편리하게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페이스테이션의 편의성 때문에 엑솔라를 선택했다.

엑솔라 도입으로 인해 넥슨 사용자는 지역에 관계없이 안전한 결제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으며, 600개 이상의 결제 수단들을 이용해 넥슨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팔은 엑솔라와 한 팀이 돼 최근 새로 추가된 ‘페이팔 허브(Paypal Hub)’에 글로벌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추게 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