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정태선기자] 야후코리아는 고급정보를 제공하는 전문자료검색 서비스(http://dbsearch.yahoo.co.kr/)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야후전문자료 검색 서비스는 야후검색 이용자에게 전문 데이타베이스 컨텐츠를 유료·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경영/경제는 휴넷,▶논문/레포트는 교보문고와 해피캠퍼스, ▶법률은 로앤비, ▶서식폼은 비즈폼, ▶인물 분야는 조인스닷컴 등 5개의 전문 분야에 국내 최고의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이번 서비스느 5개의 선두 제휴업체가 제공하는 만큼, 국내 최대규모의 전문자료 데이타베이스를 제공한다고 야후 측은 설명했다.
가령 통합검색창에 `IMF`를 칠경우, IMF키워드와 관련된 자료가 경영/경제 분야에서 156개, 논문/레포트 분야에서는 2062개, 인물정보에서는 2개의 자료 등 총 2220개에 달하는 양질의 전문 컨텐츠를 찾아볼 수 있다.
또 검색창에 키워드만 치면 관련성 있는 분야별 자료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 자신이 선택한 검색결과 페이지를 자신의 계정으로 전문자료 스크랩북에 저장하는 기능과 찾은 자료를 필요로 하는 타인에게 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 추천기능, 선택한 자료를 첨부화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야후코리아는 "검색키워드가 양은 많지만 검색결과가 불충분하고 관련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보완했다"며 "이번 서비스는 갈수록 세분화되고 전문성이 요구되는 검색시장을 분석, 오랜 준비끝에 새로운 검색시장을 개척한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