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휴대폰이 국내에서 100만대 판매를 기록한 것은 아이북과 샤인폰에 이어 3번째다.
와인폰은 작년 5월 출시됐으며, 화면과 버튼이 일반 휴대폰보다 2배 크다.
복잡한 기능 대신 문장 자동완성과 돋보기 문자 입력창, 문자 및 일정 읽어주기 기능으로 중장년층을 위해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는 와인폰의 인기를 몰아 16일 후속모델인 와인에스를 출시한다.
와인에스는 영상 통화가 가능하고 230개국에서 해외로밍이 가능한 3G폰이다.
먼저 화이트 색상을 출시한 후 향후 블랙과 핑크 색상의 와인에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조성하 LG전자 MC한국사업부 부사장은 "와인폰은 휴대폰 틈새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며, "고객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사용편리성을 높인 특화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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