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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니아랩, 문화상점 인수… 공동사업 본격 추진

이윤정 기자I 2023.08.28 09:20:4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코니아랩은 지난 5월 국내 최대 스몰브랜드 커뮤니티 문화상점을 인수하여 전담조직 확충과 전문인력 및 팀을 보강하고, 하반기 소상공인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데 박차를 가하기 위해 공동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계약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니아랩은 온&오프라인 상품 소싱, 결제 및 물류 시스템, 마케팅&콘텐츠까지 맞춤형으로 몰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큐레이션하는 플랫폼기업이다. 코니아랩만의 독자적인 솔루션으로 지역 내 온·오프라인 매장들과 제휴 되어 있다.

문화상점은 네이버 대표 카페이자 플리마켓, 원데이클래스, 샵인샵, 공방 커뮤니티로 1년에 약 600여 곳 이상의 플리마켓 셀러모집을 중개하며, 소상공인 및 개인 작가들의 시장진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판로를 제공 및 공유하고 있다.

이번 양사의 계약 체결을 통해 코니아랩은 문화상점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20만 회원의 소상공인에게 마케팅 노하우가 부족해 사업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 및 중소브랜드를 도울 예정이다. ‘윙크’ 제휴기업 채널 및 아파트 커뮤니티 온·오프라인 채널 등과 연계하여 지역 거점 중심적으로 실질적인 판로를 열어주고,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브랜드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양질의 컨설팅과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고, 기업 원데이클래스에서 작가들에게 지속적인 강사로서의 참여기회를 지원하는 등 지속가능한 고속 성장을 위해 견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니아랩은 오는 9월부터 테마가 있는 전시형 편집샵, 플리마켓 등으로 주요 기업 본사 내 공간을 마련해 팝업스토어 형태로 지원을 진행한다. 오는 11월은 패션쇼와 콜라보된 다양한 작가들의 일러스트, 공예 제품들을 전시하고 후원하는 계획을 추진해 실질적으로 소상공인의 성장을 도울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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