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디젤 엔진오일은 트럭을 비롯한 상용차의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연비를 높여주는 친환경 초저점도 제품이다. 엔진오일의 끈적이는 정도를 말하는 점도가 높으면 엔진을 보호할 수 있지만 연비 개선 효과가 떨어지기 마련이지만 SK루브리컨츠는 초저점도로 연비도 향상시켰다.
SK루브리컨츠가 지난 3월부터 ㈜한진이 운영하는 택배 차량에 SK루브리컨츠 윤활유 신제품 ‘SK ZIC X9000 5W-30’을 넣어 측정한 결과, 기존 윤활유보다 연비가 평균 3%가량 높아졌다. 연간 13만㎞를 주행하는 11t 트럭 화물차량 기준 유류비를 연간 115만원 정도 절감할 수 있다. 탄소배출량 역시 연간 최대 2.8t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SK루브리컨츠의 또 다른 신제품인 ‘X7000 10W-30 CK-4’는 최신 국제 엔진오일 규격 ‘API CK-4’를 충족한다. 이 규격은 미국 환경보호청이 상용차 연비를 높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자 만든 기준이다. 이 제품 역시 ㈜한진과 진행한 시험에서 2.5% 정도의 연비 개선 효과를 보였다. 25t 트랙터 기준 이산화탄소 연간 1.4t 감축 효과도 나타냈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은 “㈜한진과 실차 테스트를 통해 탄소감축 효과가 입증된 초 저점도 친환경 윤활유를 국내 윤활유 제조사 최초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윤활유 업계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를 주도하는 대표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는 ㈜한진과 공동으로 20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신제품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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