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남양주 학생들도 그 유명한 '강남구교육방송' 본다

정재훈 기자I 2020.05.03 12:51:47

남양주·강남구, 지난 1일 교육협력 MOU체결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 학생들의 서울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이용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1일 조광한 시장과 정순균 강남구청장 등 두 기초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장 집무실에서 교육협력을 통한 상호 공동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조광한 시장(왼쪽)과 정순균 구청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남양주시)
이번 협약은 △특화된 인적·물적 교육자원 발굴 △상호 교육 콘텐츠와 교육시책 공유 △활발한 청소년 교류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강남구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이용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남양주시 취약계층 학생은 인터넷 수능방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됐고 일반 가정 학생들은 1년 수강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의 일상화에 대비해 디지털격차가 인생의 격차가 되지 않도록 취약계층에 최우선으로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와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땡큐 스마트 기부’사업을 추진했다.

조광한 시장은 “정보력이 좌우하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세계에서 자신이 원하고 흥미있는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해야 한다”며 “남양주 청소년들이 노트북과 좋은 콘텐츠를 잘 활용해 자신의 경쟁력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