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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7일 안산점 오픈 후 27일까지 신관에만 6만여 명이 방문하며, 기존에 예상했던 매출 목표를 약 60% 이상 초과 달성할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본관과 신관을 합쳐 약 13만 명의 고객들이 안산점을 방문했고, 그 중 약 15%인 2만여 명이 안산점의 신규 고객으로 파악됐다.
신관을 방문한 고객들이 늘어나고, 신규 고객이 창출된 덕분에 안산점의 매출도 늘어났다.
같은 기간 본관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과 대비해 약 30% 정도 신장했으며, 세부적으로 여성 의류가 약 60%, 남성 의류가 약 40% 정도 신장했다.
새로 입점한 식당가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하이마트 프리미엄’으로 인해 가족단위 고객이 증가하며 아동·유아 상품군과 리빙 상품군의 매출도 늘었다. 기존의 12개였던 아동·유아 브랜드가 26개로 증가하면서 아동 상품군은 약 100%, 유아, 완구 상품군은 약 300% 신장했고, 리빙 상품군의 매출이 약 500% 늘어났다.
회사 측은 파격적인 층간 구성과 안산 상권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브랜드를 도입한 효과라고 설명했다.
안산점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을 도입해 1층을 라이프스타일 관으로 꾸몄으며, 인근에 3~40대 키즈맘이 많은 것을 고려해 2층에 아동·유아 브랜드와 키즈카페를 배치했다.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 유치도 좋은 성과를 냈다.
신관 1층의 카페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카페&생맥주 전문점 브랜드 ‘고바슨’에는 약 4000여 명의 고객이 찾았다. ‘대치동 함흥면옥’, ‘도제’ 등의 맛집이 유치된 신관 지하 1층의 식당가에는 5만여 명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이주영 롯데백화점 안산점장은 “약 2년5개월 간의 공사를 거쳐 개장한 안산점 신관 오픈 이후 약 15만 명의 고객이 찾아오며 기존 목표와 대비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상권에 부합하는 매장 및 브랜드를 선보여 지역을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