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속으로②] 놀이·스포츠·트레킹·롤러스케이트까지 ‘땀나게 놀자’

강경록 기자I 2018.06.04 08:40:28

경기관광공사 추천 6월 가볼만한 곳
떠나라! 액티비티의 천국, 경기도로!

경기 하남 스포츠몬스터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6월은 레저를 즐기기 좋은 시기다. 숲을 찾아 걸어도 좋고 호수에서 즐기는 시원한 물놀이도 좋다. 퇴근 후 집에서 가까운 실내 스포츠 시설을 찾아도 좋다. 땀을 흘리며 신나게 즐기다 보면 몸은 가벼워지고 마음은 한결 상쾌해질 것이다.

◇신개념 스포츠 테마파크 ‘하남 스포츠몬스터’

스포츠몬스터는 놀이와 스포츠를 융합한 신개념 레저테마파크다. 날씨에 상관없이 퇴근 후 늦은 시간까지 즐길 수 있는 점이 매력이다. 정액제 요금을 내고 입장하면 정해진 시간 동안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입장할 때 받는 팔찌를 태깅하면 게임을 이용할 수 있고 남은 시간도 체크 가능하다. 다만 일부 인기가 좋은 콘텐츠는 줄을 서야 하는 만큼 입장하기 전 매표소의 스포츠몬스터 가이드맵을 참조해서 미리 동선을 정해두는 것이 효과적이다. 베이직(Basic), 익사이팅(Exciting), 어드벤처Adventure), 디지털(Digital) 네 개 구역에 총 25개의 스포츠 콘텐츠로 구성한다. 그 중 디지털 존은 가장 인기 좋은 공간이다. 대표적인 게임은 ‘Soccer’로 화면에 움직이는 골키퍼를 피해 강슛을 날리는 축구게임이다. 영화 속 전설의 투수가 되어 상대팀의 강타자를 상대하는 ‘Baseball’도 인기 좋다. 힘껏 던진 공이 스트라이크 존에 꽂힐 때면 뿌듯한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다. 화면 속 캐릭터에게 맞춰 실제 샌드백을 타격하는 ‘Taekwondo’와 시뮬레이션 게임 ‘ICAROS’는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재미가 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4층.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요금은 2시간 기준으로 성인은 2만 4000원, 청소년과 어린이는 1만 9000원이다.

포천 하늘다리
◇현무암 협곡 트레킹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한탄강 주상절리 협곡에 하늘다리가 개통됐다. 빙글빙글 도는 나선형 진입로를 따라 올라가면 협곡을 가로질러 봉긋하게 솟아있는 하늘다리를 만난다. 다른 지역의 중앙부가 아래로 늘어지는 출렁다리와는 사뭇 다른 모양이다. 다리 상판의 일부는 투명유리로 만들어 협곡 아래로 흐르는 검푸른 한탄강을 보면 아찔하고, 하늘다리 위에서 감상하는 현무암협곡과 푸른 하늘이 대비되는 풍경은 기대한 것 이상으로 그야말로 절경이다. 물론, 하늘다리만 봐도 좋지만 하늘다리를 이용한 다양한 트레킹도 가능하다. 그 중 기존의 ‘한탄강벼룻길’ 일부와 멍우리협곡을 거쳐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비둘기낭순환코스’가 추천 트레킹 코스. 누구나 편하게 걸으면서 국내유일의 현무암 협곡과 지질명소는 물론 포천의 빼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길이다. 거리는 약 6km로 2시간 가량 소요된다. 트레킹 후에는 하늘다리 바로 옆 비둘기낭폭포의 비경 속에서 더위를 식혀도 좋다.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207.

경기 고양 롤러비트


◇청자켓에 빨간 스카프 ‘고양 롤러비트’

추억의 롤러스케이트가 다시 뜬다! 4050세대의 기억 저편에서 잠자던 롤러스케이트가 최근 한 TV예능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고양시의 롤러비트는 롤러스케이트 복고바람의 발상지다. 저렴한 이용료에 안전장비 대여비가 포함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넓은 트랙과 화려한 조명이 재미를 더한다. 인근주민들 사이의 입소문에서 TV프로그램 촬영장소이자, 방송에 출연한 미운아들 ‘김건모’의 목격담으로 SNS에 화제가 됐다. 멀리에서 일부러 찾는 고객도 많아졌고 이곳을 벤치마킹한 롤러스케이트장들도 곳곳에 생겨났다.

롤러스케이트를 골라 신고 천천히 몸을 풀어보다가 스피드를 올려 트랙을 몇 바퀴 돌고나니 더욱 자신감이 붙는다. 이제부터는 음악에 몸을 맡기며 신나게 즐겨본다. 롤러가 처음인 사람도 걱정할 필요 없다. 약간의 강습 후에는 얼마든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운이 좋으면 이곳 단골인 ‘미운아들’의 친절한 강습을 받을 수도 있다. 롤러비트에 갈 때 청자켓에 빨간 스카프는 어떨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로143번길 27 지하1층.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요금은 2시간 기준 소인은 8000원, 대인은 1만원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