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조선왕실유물' 다음백과사전서 만난다

김성곤 기자I 2015.09.08 09:22:45

국립고궁박물관·다음카카오 ‘콘텐츠 서비스’ 업무 제휴

순종황제 어차.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순종황제 어차, 영친왕비 대홍원삼, 영조 어진, 태조 금보 등 조선왕실의 귀중한 유물을 포털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최종덕)은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와 조선왕실·대한제국 황실 유물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오는 12월부터는 국립고궁박물관이 소장한 대표 유물 1045건과 조선왕계도 등을 ‘다음 백과사전’(100.daum.net)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협약으로 왕의 초상인 어진, 의례용 도장인 어보, 왕과 왕비의 의복과 장신구, 조선 태조 이성계의 명으로 제작된 국보 제228호 천상열차분야지도각석(돌에 새긴 별자리), 전 세계적으로도 희귀 차종에 속하는 순종황제와 순정효황후의 어차 등 중요 왕실ㆍ황실 유물 1045건의 사진과 내용, 조선왕실 왕계도 등의 콘텐츠를 다음카카오를 통해 제공한다.

조선왕실 전문 박물관인 국립고궁박물관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인 다음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조선왕실과 대한제국 황실 유물 콘텐츠의 공유를 확대하고 일반 국민의 이용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 이후에도 국립고궁박물관 소장 유물 관련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태조 금보.
영조 어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