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25회 이데일리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대회, 11월 6일까지 접수

이윤정 기자I 2023.09.13 09:15:1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이데일리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예선 접수가 오는 9월 13일부터 11월 6일까지 시행된다.

이번 대회는 ‘다문화 시대를 대비한 아이디어톤’을 주제로 △경제 △산업 △교육 △고용 총 4개의 공모 부문으로 진행된다.

총상금 24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제25회 이데일리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장관상이 주어진다.

기획재정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경제 부문은 결혼이민자와 다문화 가족의 경제 지식 습득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생활 지원, 다문화시대의 대한민국 경제 구조의 변화와 새로운 활력을 위한 아이디어 기획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산업 부문은 결혼이민자와 다문화 가족의 자원을 활용한 국제교류 산업의 아이디어와 특성화 산업의 육성 방안 또는 경제신문을 활용한 다문화 경제교육 프로그램 아이디어(미디어 리터러시)의 기획서를 제출해 참가할 수 있다.

교육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다문화 학생들의 학력 격차 해소 방안이나 진로 선택과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청소년에게 직업인 특강, 직업체험, 맞춤형 컨설팅 관련 기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고용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청년 창업 일자리 아이디어를 주제로 공모하며, 사업화 아이템의 경우 비즈니스 모델 제시가 필수로 요구된다.

전 부문 제출 형식은 동일하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지정양식의 경우 1~2페이지 내외의 기획서를, 자유양식의 경우 4~5페이지 내외의 기획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작품은 대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에서 통과한 참가자는 11월 22일과 23일 진행하는 오프라인 결선에 참여해야 한다. 최종 수상자는 11월 29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이디어 유니버시아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 유선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