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는 엔터테인먼트 업체뿐만 아니라 플랫폼 업체, 방송기술 관련 업체, 지자체 등 국내외 다양한 업체 및 기관 총 71곳이 참여해 사업 상담관, 홍보관 등 283개 부스를 조성하고 기업 간 사업 상담 기회를 만든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태국 등 총 11개국 해외 구매자들이 참석해 온·오프라인으로 사업 연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전략’, ‘현실 세계와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NFT(대체 불가 토큰)’ 등 다양한 주제별 토론회가 열린다. SM엔터테인먼트, 네이버, 틱톡, 트위터코리아 등 산업을 이끌어가는 주요 기업들과 최신 NFT 기술을 선보인 플랫폼 MSUC, 아이피샵, 다윈KS, 미플렉스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엔터테인먼트업계 최근 현안을 논의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 상담관도 마련했다. SM엔터테인먼트, 빅오션ENM 등 주요 엔터테인먼트 기업 담당자가 회사 정보와 필요 역량 등 취업 준비생들의 질의에 응답하고 1대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K팝 공연과 쇼케이스도 진행한다. 최신 ICT를 적용한 ‘드림스테이지’를 통해 11일에는 에이비식스(AB6IX), 유나이트(YOUNITE), 이펙스(EPEX)가, 12일에는 고스트나인(GHOST9), 킹덤(KINGDOM),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공연한다. 기타 연주자 장하은, 태국 아이돌 그룹 엑스아이(XI)의 쇼케이스, K팝 커버댄스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