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명 게임·서비스, 삼성 스마트TV 속으로"

조태현 기자I 2011.04.01 09:04:43

상반기 중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개시 예정

[이데일리 조태현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순조롭게 스마트 TV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마트 TV용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잇달아 선보이며 콘텐츠 차별화에 나선 것.

삼성전자는 상반기 중 스마트 TV용 유튜브·내셔널 지오그래픽·뽀로로의 대모험·홈런 배틀 3D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인 유튜브는 스마트 TV 대형 화면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개선됐으며,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사진을 풀HD로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4월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게임로프트의 골프 게임 `렛츠 골프 2`와 컴투스의 유명 게임인 `홈런 배틀 3D`도 스마트 TV에 최적화해 5월 출시할 계획이다.

권강현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전무는 "본격화하는 스마트 TV 시장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TV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 신규 회원가입을 하거나 친구를 추천하면 기프티콘·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 2Q부터 이익 개선..`시장상회`-다이와
☞美월풀, 삼성·LG냉장고 반덤핑 관세부과 요청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 "올해가 신사업 추진의 원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